전국 오피스텔 전월세전환율은 지난해 1월 5.
원자력 발전엔 필연적으로 사용후핵연료(고준위 방사성폐기물)가 발생한다유로 지역 중위연령은 1990년 33세에서 2021년 42세로 빠르게 상승한 반면 같은 기간 미국의 중위연령은 32세에서 38세로 높아지는 데 그쳤다.
이에 따라 2010∼2019년 유로 지역에서 생산가능인구(15∼64세)가 연평균 0.자율주행 등 첨단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앞서가고 있다.보고서는 이러한 단기적 요인들이 사라지면서 성장률 격차가 점차 줄어들 것으로 내다보면서도 생산성과 노동력 차이 등 차별화된 성장을 지속시키는 구조적 요인이 상존해 두 지역의 성장률 격차가 장기적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.
1일 한국은행은 ‘미국과 유럽의 성장세 차별화 배경 및 시사점 보고서를 통해 미국과 유로존(유로화 사용 20개국) 지역 간 성장률 격차를 분석하고 이 같은 전망을 내놨다.미국과 유로 지역의 성장률 격차는 △재정 정책 △에너지 가격 충격 △교역 부진의 영향 등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팬데믹 이후 더 큰 폭으로 벌어졌다.
자녀 1명당 1억씩…부영그룹 ‘저출산 해결 통큰 복지저출산고령사회委.
문제는 ○○○이야! 구독 김수연 기자 syeon@donga.에코백스는 최신형 제품 ‘디봇 X2 프로를 중국에서 정가보다 26% 할인 판매 중이다.
중국 제조사는 드론이나 자율주행차에 쓰이는 고급 첨단 라이다(LiDAR) 센서를 탑재해 이 성능을 끌어올렸다.우리나라 기업은 30명 수준이라며 중국의 인해전술에 국내 기업이 밀리고 있다고 말했다.
중국 로봇청소기의 한국 시장 공습도 더 가속화할 전망이다.이를 두고 월스트리트저널은 사설을 통해 엘리자베스 워런이 아이로봇을 중국에 바쳤다고 비판했다.